주거 인테리어 팁 | 재택근무가 늘고 있는 요즘, 홈오피스 인테리어!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먼저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재택근무를 위해서는 간단하게 홈 오피스를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특정 공간을 지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업무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남는 방을 사용해 활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업무에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남는 방이 아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을 선택해 홈 오피스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의 놀이방과 멀리 떨어진 독립적인 공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인 가구이거나 원룸의 형태의 집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작은 파티션이나 커튼을 이용해 업무 공간을 분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침대와 쇼파 등 지나치게 안락한 환경은 업무 집중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굉장히 다양한 컨셉이 존재합니다.
모두 근무자들이 편안하면서도 업무의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구들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의 기본이 되는 것은 책상인데요! 단기간 재택근무를 하는 분들에게는 비싸고 커다란 책상보다는
간단하고 편안한 좌식 테이블 혹은 접이식 테이블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명을 이용해 업무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채도가 낮고 어두운 조명은 공간을 차분하게 만들어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실험한 결과 6,500k - 500lux의 옅은 푸른색 조명이 집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3500k - 500lux의 노란 조명은 휴식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쉬는 공간에는 노란 조명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재택근무자들에게 추천하는 또 다른 오피스 인테리어는 바로 플랜테리어(Planterior) 입니다.
식물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이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포인트 인테리어가 요즘 트렌드인데요.
허전하고 부족해보이는 공간에 식물을 두어 공기 정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공간을 화사하게 밝혀줄 수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는 식물 중 "아레카야자"의 경우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 쉽게 키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습기 역할을 똑똑히 해주고, 유해성 물질 및 전자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노트북과 컴퓨터로 일하는 공간에 놓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지금까지 재택근무를 하게 된 많은 근무자들을 위해 간단하게 꾸며볼 수 있는
홈오피스 인테리어 TIP!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이였습니다.
홈오피스 팁을 활용하여 업무에 도움이 되는 나만의 인테리어를 만들어보세요 :-)